커뮤니티

카라반(캠핑 트레일러)은 자동차 관리법상 승합으로 분류되어 년간 65,000원의 세금을 부과합니다.차량 등록시 세금은 구매가격(공급가) X 5% 의 취득세(와 기타 세금(수입 인지세, 등록세등) 약 2만원)을 납부합니다.

인도(출고)하는 일자로 부터 1년이며, 제품의 하자가 아닌 고객 과실로 인한 A/S는 기간에 관계 없이 유상 청구 됩니다.

캠핑 트레일러는 피견인 차량으로 승차 정원이 없어 보험 가입시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견인차요율 보험에 의해 보험가입 시 견인차량 견인 특약/ 레져 특약 책임 보험이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트레일러 별도로 자차보험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방법은 기존 사용하고 있는 차량에 가입된 보험 회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도로 교통 법상 트레일러의 면허 기준은 750kg 이하일 경우 트레일러 면허가 불필요합니다. 반대로 750kg 초과되는 트레일러는 필수로 취득하셔야 합니다.

캠핑 트레일러는 고속 도로 주행시 4종으로 분류가 되어 하이패스 통과는 불가능합니다. 톨 게이트 진입/ 진출시 높이제한으로 인해 버스/ 트럭 차선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계약 순서에 따라 출고 기간이 달라집니다. (계약한 일자로부터 하드탑 모델 3주 / 폴딩 트레일러 모델 2주) 탁송은 본사 출고 제외하고 다른 곳(대리점)에서 인수시 지역에 따라 탁송료가 부담됩니다.

견인장치 비용은 차종에 따라 다르며, 약 100만원의 예산을 책정하시면 됩니다.(견인장치, 전기작업, 구조변경포함)

차량 금액의 10% 계약금 지급 후,출고 전 등록 시에 잔금 90% 납부하시면 됩니다.

계약금 10%외 잔금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개인 신용에 따라 대출 가능 금액이 정해집니다. (현재 신한 마이카 SUNNY MYCAR 대출로 최저 연3.9% 이용가능 하십니다.)

카라반에 관련된 모든 옵션을 장착할 수 있으며, 모델별로 장착할 수 있는 옵션사항이 상이하므로, 상담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